Healing Hands School

교장 인사말
Principal's Greetings

"아름다운 삶과 행복한 삶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어떤 것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안녕하십니까. 힐링핸즈 스쿨의 교장을 맡고 있는 신명섭입니다. 이곳에 오신 여러분 모두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여러분은 아름다운 삶과 행복한 삶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어떤 것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아마 많은 분들이 행복한 삶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의료봉사를 하면서 행복을 찾았다고 고백합니다.

의료봉사를 통해 다른 사람을 도우면서 보람을 느끼는 것을 넘어, 다양한 문화에 대한 간접 경험을 하고, 세상의 이치를 깨닫고 삶의 비전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의료봉사활동은 꼭 아름답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한된 재료, 약재, 장비, 인력으로 최소한의 진료만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열악한 환경에서 고생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로는 이기적인 인간의 모습과 부조리한 상황에 대해 경험할 지도 모릅니다. 같은 의료봉사를 하더라도 다른 반응이 나올 수 있습니다. 누군가는 그 안에서 희망과 행복을 찾고 누군가는 실망과 피로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의료봉사가 참여자의 마음에서 가치롭게 빛나기 위해 참여자는 의료봉사의 의미를 잘 알아야 합니다. 힐링핸즈 스쿨에서는 의료봉사의 의미를 여러분에게 알려드리고, 그럼으로써 참여자 모두가 기쁨과 감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의료봉사를 통해 얻고 싶은 것이 있으신가요? ‘아름답지 않아도 괜찮아. 오늘 하루 나는 사랑했으니...’ 마음가짐 하나만으로도 여러분은 이미 모든 것을 가진 사람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힐링핸즈 스쿨 교장

© k2s0o1d6e0s8i2g7n. ALL RIGHTS RESERVED.